카테고리 없음

『시인의 시선』 창간호

강산들꽃 2021. 6. 21. 07:20

『시인의 시선』 창간호가 곧 출간됩니다.

 

홍보동영상

https://cafe.naver.com/dicapoem/3900

 

시인의 시선 홍보영상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시인의 시선』 창간호가 이제 출간 준비를 모두 마쳤습니다.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시인의 시선』은 현재 연 2회간으로 등록을 마친 시와 사진문학 전문지입니다. 여러 우여곡절로 이번엔 다소 부족한 편집일 수도 있겠으나, 시작이 반이라고 이제 그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으니 나아가 더욱더 멋지고 훌륭한 문학지로 발전하기 위한 초석을 놓았다 할 것입니다.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시(詩)를 쓰고 감상하면서도 공감과 감동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사진문학을 독자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문학과 대중의 거리감을 해소함으로써 친근한 문학, 소통하는 문학을 지향하고자 창립된 서울디카시인협회는 앞으로 회원들이 더욱더 좋은 작품을 창작할 수 있도록 견고한 체계를 갖추어 갈 것이며, 보다 효율적이고 질 좋은 문학 매체를 수단으로 하여 문학인들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더 많은 독자가 문학을 이해하고 향유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해 나가는 일을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에 카페 회원 여러분과 협회 정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그리고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시인의 시선

 

 

[책 소개]

디카시를 비롯한 사진문학으로 독자와 문학의 거리감을 해소하여 쉽고 친근하게 접근하면서도 감동과 공감의 크기는 더욱더 크게 전달하고자 모인 사람들, 서울디카시인협회 회원들이 ‘한국 사진문학의 지표’를 표방하며 자신 있게 내놓은 첫 번째 작품집으로 회원공모제로 뽑힌 작품과 그동안의 공모전 수상작, 그리고 초대시인들의 작품을 한자리에 모아 시와 디카시, 사진문학의 진수를 선보인다.

 

[저자 소개]

이병렬, 오영록, 조영환, 김태원, 배선규, 양향숙, 정홍근, 김성미, 배종숙, 손귀례, 신금재, 오정임, 이수진, 이향숙, 이희은, 강지혜, 강현분, 김낙향, 김애리샤, 박길안, 서승주, 소정선, 송재옥, 양윤미, 이자영, 장시백, 장철호, 전치용, 정선화, 최규근

 서울디카시인협회 회원들은 시인, 디카시인, 사진문학가, 아동문학가, 수필가, 소설가 등 각각의 장르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던 문학인들과 이제 막 활동을 시작하는 시인, 작가들이 한데 어울려 그야말로 ‘문학애(文學愛)’ 하나로 조화롭게 뭉쳤다. 그들은 기왕에 뭉친 김에 뭔가 화끈하게 보여주기로 작당을 했나보다. 그렇지 않고서야 이렇게 멋진 작품집을 어찌 그렇게 단기간에 만들어 낸단 말인가!

 

[출판사 서평]

오감 만족의 시대에 텍스트 문학의 미래는 위태롭다. 문학의 퇴보는 인류문명의 퇴보로 이어진다는 것은 자명하다. 갈수록 멀어지기만 하는 독자를 어떻게 끌어당길 것인가 하는 명제는 모든 문학인의 숙제이며 문명국가의 숙제이기도 하다. 그 밀린 숙제를 하기 위해 밤잠을 설치는 문학인들이 있다. 시대의 변화와 문명의 이기를 간과하지 않고 문학과의 접목을 시도하는 사람들, 서울디카시인협회 회원들이다. 그들의 행동과 작품을 가만히 관찰해보면 한국 문학의 미래가 보일 것도 같은데, 어디 지금 그들의 면모를 이 책을 통해서 살펴보자.

 

[목차]

시인의 시선 특선작

양향숙

양윤미

오정임

 

발간사

 

초대시인

이병렬

오영록

조영환

김태원

배선규

 

신인문학상

양윤미

김성미

강지혜

 

제1회 시인의 시선 우수작품상

대상작(김성미) 외 7편

 

서울디카시인협회 회원 작품마당

- 시, 디카시

- 강지혜 외 24 (가나다순)

 

서울디카시인협회 창립기념디카시공모전

수상작

 

도움을 주신 분들

 

ㅇ 간행물명: 시인의 시선

ㅇ ISSN 2765-7507